Events

우리 연구소 해군대학간‘교류협력에 대한 양해각서’ 체결

우리 연구소는 12월 13일 해군대학 회의실에서 연구소와 해군대학간의 ‘교류협력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우리 연구소 이서항 소장과 해군대학장 박찬억 준장을 비롯해 두 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양해각서 체결에 이어 ‘4차 산업혁명시대 함정무기체계 발전과 합동성 강화방안’이라는 주제의 세미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두 기관은 양해각서에서 ‘해양과 관련된 의견교환, 정보교류, 공동 관심분야에 대한 연구와 지원 활동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연구소 이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해군 장교들의 교육의 산실인 이곳 해군대학과의 교류와 협력을 통해 보다 나은 정보교환과 아울러 학술연구와 정책연구를 위한 자료 교환이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해군대학 박찬억 학장은 “우리나라 최고의 해양관련 민간 기관인 해양전략연구소와의 양해각서체결을 통해 해양에 대해 보다 전문적이고 다양한 국내·외 첨단 정보들을 취득해서 해군대학 장교들에게 다양한 교육을 전달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사진) 한국해양전략연구소 이서항 소장과 해군대학장 박천억 제독이 양해각서 서명 및 기념사진 촬영.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